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아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원피스의 '코비'와 '사보'의 놀라운 변화에 대한 탐구 시간입니다.

원피스에는 수많은 캐릭터가 존재하고, 수많은 캐릭터들은 계속해서 변화하고 성장해 나가는데 그중에서 가장 놀라운 변화를 보인

'코비'와 '사보'에 대한 고찰 입니다! 둘의 변화는 누가봐도 정말 대단할 정도죠.



원피스 '코비'의 첫 등장 모습

코비의 첫 등장 모습입니다. 모든 얼굴의 형태가 대다수 둥글둥글 합니다. 눈도 둥글, 얼굴형도 둥글..

이때의 정확한 나이는 추정 불가능하지만, 아마도 루피와 자연스럽게 친해지고 반말을 하는것으로 보아 루피와 비슷한 나이대 이겠네요!

첫 등장에서 코비는 알비다 해적단에서 잡일꾼으로 일하며 해군을 꿈꾸는 겁쟁이로 나옵니다.

마치 얼굴에도 '겁쟁이 캐릭터'라고 쓰여져 있는듯한 모습입니다! 용맹한 해군이 되기에는 아직 많이 부족한 모습입니다. 

루피는 왠지 첫 등장때의 모습이나 지금의 모습이 크게 차이가 있어 보이지 않는군요!

하지만 '코비'의 변화는 엄청 납니다. 그저 루피에게 도움을 받는 겁쟁이로 나왔던 코비가 이렇게 변할줄은 누구도 상상 못했을것 같습니다.



어느세 용맹한 '해군 대령'이 되있는 코비

왜소한 체형과 어딘가 겁쟁이 같아보이는 외모는 더이상 '코비'에게 존재하지 않네요! '코비'가 최고의 해군이 되겠다는 다짐만은 진심이었던 모양입니다. 정말 대단한 변화가 아닐수가 없네요. 코비의 이런 변화는 원피스 역대 최고의 정변 이라고 불뤼울만큼 대단하답니다.

코비는 해군본부에서 잡일꾼으로 일하며, 밤마다 헤르메스와 함께 본격적으로 특훈하였다고 합니다. 그 결과, '거프'에게 인정받을 정도로

몸과 마음도 강해지고, 그 후에도 계속된 특훈으로 이런 엄청난 변화를 얻게 된것이죠.

'코비'의 이런 엄청난 변화는 거의 환골탈태 수준이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더욱 놀라운것은 '코비'는 대령이 된 후로도 계속해서 엄청난 수련과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인지 '곧 해군 대장이 될것 같다', '최고의 해군이 되어 루피와 최후의 대결을 하게 될것 같다.'라는 추측이 많습니다! 코비의 이런 행보로 보았을때 아주 가능성이 없는 추측은 아닐것 같습니다. 기대가 되네요.

참고로 이런 '코비'의 변화는, 이미 '코비'랑 안면이 있던 루피와 조로 마저도 코비를 알아보지 못할 지경에 이릅니다.




 '코비'의 말도 안되는 변화에 눈이 튀어나올정도로 놀라는 루피와 몹시 당황하는 조로

코비와 루피와 조로의 재회 장면입니다! 겁쟁이었던 코비와 떨어지게 된 후에, 314화에서 몰라보게 변화한 코비와 재회 하게 됩니다.

코비는 반가워 하며 루피와 조로에게 말을 건네지만 루피는 전혀 알아보지 못합니다.

알아보지 못하는게 당연한거겠지요. 루피는 처음 만났을때의 작고 왜소한 코비를 생각하며 '난 좀 더 작은 코비밖에 몰라'라고 하는데,

코비는 본인이 바로 그때의 '울보에 겁쟁이었던 코비'라고 밝힙니다. 그 순간 루피는 눈이 튀어나올 정도로 깜짝 놀라게 되고

왠만하면 당황이라는것을 하지 않는 조로마저도 몹시 당황시켜 버리게 만듭니다!



견문색 패기의 코비

더더더더욱 놀라운 사실은 코비가 견문색 패기를 익혔다는 점입니다. 그 점만으로도 현재 코비의 전투력은 상당하며,

악마의 열매 비능력자들 사이에서도 꽤 상위권이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코비가 견문색 패기를 어떻게 익혔는지는

자세히 나오지 않으나, 정상전쟁이후로 익히게 되었다는 얘기만 있습니다.



어린시절의 루피와 사보

어린 시절의 루피와 사보입니다. 정말 귀여운 얼굴에 짧은 곱슬머리, 이빨이 하나 빠진 모습이네요! 귀여운 어린아이인 사보입니다.

그러나 '사보'는 어린 시절에 물에 빠져 혁명군 드래곤 에게 구해지며, 기억상실에 걸리게 되고 루피와 에이스를 한동안 기억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루피와 에이스는 사보가 오래전에 죽은줄로만 알고 있었고, 둘 다 성장하고나서야 감동적인 재회를 하게 됩니다.



사보와 루피의 감동적인 재회

사보는 루피를 알아보지만, 루피는 사보를 알아보지 못합니다. 아무래도 너무 어렸을때 떨어져버렸고, 그 날 사보가 죽었는줄만 알았기 때문인것 같네요. 그러나 곧 사보를 알아보게 되고, 루피는 눈물을 흘리며 기뻐합니다. 사보는 루피에게 '살아있어줘서 고마워'라는 말을 하며

둘은 감동적인 재회를 하게 되는데 이 감동적인 장면은 정말 원피스 명장면 이라고 봐도 좋을듯 하네요!

또, 이 장면에서 주목해야 할점은 사보의 많이 변화된 외모입니다! 어린시절 당시와 현재의 모습이 큰 차이가 없는 루피와 에이스와는 달리,

사보는 어린시절과 많은 차이가 있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어린 시절과는 다른 사보의 모습

어린 시절과는 다른 모습으로 변화한 '사보'를 보고 원피스 팬분들은 '사보가 왕자님이 되어 돌아왔다!'라는 의견이 대다수네요!

왠지 예전의 천진난만하고 귀여운 모습 보다는 진지하고 귀족 같아보이는 모습으로 돌아오게 된 '사보'에게 다들 환호하고 계시네요!

전투력 또한 루피와 견줄 정도로 대단합니다. '사보'같은 경우엔 어린시절 혁명군에 들어갔을때부터 이미 특출난 재능을 보여줬는데,

에이스의 '이글이글열매' 능력을 가짐으로써 더욱 강해질 사보가 기대되네요! 사보의 변화는 어디까지일지!

댓글
TAG
more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