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피스 최고의 선의(의사)캐릭터들은 얼마나 있을까요? 그리고 각자 어떤 능력을 가지고 있을까요?
아마 선의 캐릭터라고 하면 대표적으로 밀짚모자 해적단의 토니토니 쵸파를 연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토니토니 쵸파는 역시 최고의 선의가 맞지요. 하지만, 쵸파 못지 않은 활약상을 가진 다른 선의 캐릭터들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해보았습니다. 쵸파 외에도 다른 최고의 선의 캐릭터들도 알아봅시다.
밀짚모자해적단의 선의 토니토니 쵸파
원피스의 선의 캐릭터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토니토니 쵸파입니다.
원피스 명장면중에, 쵸파가 강제로 다른 해적단의 동료가 될뻔한 에피소드가 있는데,
쵸파가 '나는 밀짚모자 해적단의 선의다!'라고 당당하게 소리치는 장면이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만큼 쵸파는 '최고의 선의'가 되겠다는 의지가 강하며, 아픈 사람이 있으면 어떻게든 치료하고자 합니다.
평범한 순록이었다가 사람이 되었고, 닥터 히루루크를 만나 최고의 선의가 되겠다는 다짐을 하게 됩니다.
쵸파는 악마의 열매 능력을 이용하여 치료를 하는 선의는 아니며,
자신이 직접 배우고 노력하여 뛰어난 의술을 갖게 되었습니다. 굳히 말하자면,
어떠한 특별한 능력이 아닌 의학지식을 이용하여 치료하는 선의 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닥터 히루루크가 세상을 떠난뒤, 닥터 히루루크를 이어 최고의 의사가 되겠다고 다짐한 쵸파는
닥터 쿠레하에게 의술을 배우게 됩니다. 의학지식 또한 매우 뛰어난 쵸파입니다.
하지만, 해군 본부에서는 쵸파를 '애완동물'쯤으로 인식 하고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해군본부에서 쵸파를 밀짚모자 해적단의 강력한 선의로 인정하는 날이 올것입니다.
치유치유 열매의 맨셸리 공주
치유치유 열매의 맨셸리 공주입니다. 정말 치유치유 열매에 어울리는 외모를 가졌습니다.
치유라고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건 아무래도 '엘프' '요정'같은 이미지라고 생각하는데,
맨셸리 공주는 정말 요정 또는 엘프 같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군요! 치유치유 열매의 적합자 인듯 합니다.
신비의 물을 이용해 부상자를 순식간에 치유 할수 있습니다.
트라팔가 로우의 은인이기도 합니다. 팔을 잃은 로우는 맨셸리 공주의 눈물로 다시 회복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로우가 팔을 잃었을때 정말 아찔 하였었는데, 맨셸리 공주의 등장 덕분에 정말 다행인것 같습니다.
로우의 은인이자, 모든 로우 팬분들의 구원자가 아닐지 싶습니다.
맨셸리 공주의 더욱 놀라운 능력은, 수명을 깎는 대가로 무엇이든 복원시키는 재생능력입니다.
밀짚모자 해적단의 새 동료는 '식물광'이라는 설이 있어서, 맨셸리 공주가 새 동료 후보로 거론 된적도 있었습니다.
맨셸리 공주는 식물을 잘 키우는 톤타타 일족이기 때문에, 식물광이라는 타이틀에도 맞습니다.
수술수술 열매의 트라팔가 로우
트라팔가 로우의 능력은 수술수술 열매입니다. 의학적 지식만 충분히 있다면 어떤 병이든 고칠수 있으며,
예전에 수술수술 열매의 능력을 가진 의사가 있었는데 난치병을 계속해서 고치고서 전설로 남았다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로우가 의사만큼의 지식을 습득한다면 정말 못 고치는 병이 없을것 같습니다.
또 하나 좋은점은, 고통 없는 수술이라는 점입니다. 고통없이 병을 말끔하게 치료할수 있습니다.
다만, 로우는 '선의' 뿐 아니라 하트 해적단의 선장이기도 하고, 선의라는 느낌보다는 전투원의 느낌이 강합니다.
수술수술 열매를 거의 전투에 활용하는 모습을 볼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지로 보았을때도, 다른 선의(쵸파, 맨셸리공주)들 처럼 따뜻한 이미지는 아닙니다.
실제로 그의 성격은 약간은 잔인하고 냉정하며, 사람의 목숨을 덜 소중하게 여기는 면이 있습니다.
수술수술 열매로 심장을 빼내어 심장을 던지면서 노는 등, 선의의 이미지와는 다소 어울리지 않는 면이 있습니다.
수술수술 열매를 전투 이외에 치료 목적으로 사용하는 장면은, 루피를 구출하고 치료해주는 장면이 있으며,
그 외에는 치료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장면은 많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로우 같은 경우에는 온전히 선의라기보다는 전투원, 선장이면서도 '수술수술 열매의 능력으로 인하여'
뛰어난 의학적 능력도 함께 갖추게 되었다는 것이 맞는것 같습니다.
아, 다소 잔인하고 냉정한 면모를 보여주는 로우 이지만, 심성은 착하다고 합니다.
그 증거로, 로우는 루피를 구출하고 치료해준 '생명의 은인'입니다.
이미지로 보았을때는, 이상적인 선의의 이미지와는 다소 동떨어질지 몰라도, 로우는 루피를 구해줄 당시
'난 의사다!'라고 외치며 의사임을 확실히 각인시킨적이 있습니다.
로우는 루피에게 만큼은 최고의 의사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로우의 궁극기로는, 다른 사람에게 영생의 삶을 물려줄수있지만 본인은 죽게 됩니다.
로우가 과연 이 궁극기를 사용할지, 안할지 궁금하네요.
크로커스 | 도크Q |
이외의 '선의'로 언급되는 캐릭터들
크로커스와 도크Q도 선의라고 언급 되지만, 정확히 파악하기에는 원피스내에서 장면이 적어 후보로 올리지 못하였습니다.
크로커스는 전투원이자 선의 역활도 했다고 하며, 도크Q는 '검수해적단'의 선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