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

아이온 무료화 알아보기

245234 2017. 5. 9. 21:09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아이온이 무료화 된다는 소문이 계속 돌고 있어서

아이온이 정말로 무료화가 되었는지, 혹은 무료화가 될 예정인지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가 예전에 약 1년전에 아이온을 했을 당시에는 무료는 아니었던걸로 기억 합니다.

그래서 저는 PC방에서 주로 아이온을 즐겼습니다. 최근 아이온을 다시 하려고

아이온에 대해 알아보니 아이온 무료화 라는 말이 계속 있더군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아이온 무료화는 사실이 아니었습니다.

아이온은 아직도 정액제(매달마다 일정 금액 결제후 게임을 즐기는 방식)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왜 자꾸 아이온 무료라는 말이 돌고 있는지 알아보니,

아이온은 45레벨까지 무료로 즐길수 있으며, 가끔 무료 이벤트를 할때도 있으나

신규 유저 유입을 위한 일시적인 이벤트일 뿐이라고 합니다.

아이온은 여전히 유료 정액제가 맞습니다.

정말 아쉽네요. 블레이드앤소울이 무료화 됨과 동시에 아이온도 곧 무료화 되지 않을까

기대했던 유저분들은 실망을 금치 못했습니다. 저 또한 매우 아쉽습니다.

출시 된지 매우 오래 된 리니지1도 아직 정액제를 유지하고 있는것으로 보아서

아이온도 아마 무료화 가능성은 희박하고 끝까지 정액제를 유지할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온 무료화는 비록 안되었지만 아이온은 신규 유저 유입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캐릭터 성장을 돕는 다양한 혜택들, 캐릭터 장비를 얻을수 있는 주화 지급,

캐릭터 성장에 도움을 주는 통합 루키 서버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신규 유저는 물론 휴먼 유저에 대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정액제로 운영 되는만큼 더욱 탄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보여주고 있네요.

무료화는 아니어도 45레벨까지 충분히 즐겨 본 후 정액제를 이용 유무를 결정할수 있어서

저는 좋은것 같습니다. 아이온은 PC방에서 즐길 경우엔 무조건 무료로 즐길수 있습니다.


댓글
TAG
more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