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던파 직업계급표 3월 결과 공개
여크루세이더(에반젤리스트)
모두가 기대했던 대로 여크루세이더가 기존의 남크루세이더를 제치고 당당히 1위를 차지합니다.
기존 최상위권을 늘 지켜오던 남크루세이더(세인트)가 점점 하락세를 타기 시작하던중
여프리가 공개되면서 더더욱 여크루세이더가 1위를 빨리 차지할수 있었던것 같네요.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직업계급표 1위를 차지해버린 여크루(에반젤리시트)의 위엄이 대단합니다.
이로 인해 여크루 직업군중(크루세이더,무녀,이단심판관,미스트리스) 여크루세이더가 단연 1등이라는것이
밝혀진 셈이고, 크나큰 변동이 없는 한 여크루세이더가 1위에서 내려올 가능성은 적을것 같습니다.
여넨마스터(염제 폐월수화)
2위는 여넨마스터 염제 폐월수화입니다. 염제 폐월수화는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직업이고,
늘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직업입니다. 이번에도 여전히 여크루의 뒤를 바짝 쫓고 있네요.
다크템플러(네메시스)
역시 넨마스터와 마찬가지로 여전히 최상위권 자리를 꿋꿋히 지키고 있는 다크템플러입니다.
기존 최상위권 계급의 직업들은 여전히 큰 변동이 없네요.
남크루세이더(세인트)
여프리로 인해 4위로 내려온 남크루세이더입니다. 크루세이더는 여전히 강력하기는 하지만,
여프리의 등장도 그렇고 여러가지 점들 때문에 위상이 낮아졌다고 볼수 있습니다.
여크루에게 밀려난 가장 큰 차이점은 여크루는 버프와 전투 가릴것 없이 둘 다 강력한 반면에
세인트는 버프부분에 좀 더 특화되있고 치중되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둘 다 가능한 여크루에게 밀릴수 밖에
없을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크루세이더 하면 아무래도 무조건 강력한 버프가 먼저 떠올랐지만,
서서히 지나자 강력한 버프와 전투 둘 다 가능한 여프리가 더더욱 떠올랐습니다.
여스핏파이어(프레이야, 그직업)
이미 던파 유저분들 사이에서 유명한 프레이야 이름 하여 ‘그 직업’ 이죠.
너무 사기적이고, 한명이서 여러명을 다굴 시키는듯한 (..) 데미지를 낸다는 전설의 그 직업.
해본 사람들만 그 위력을 안다는 그 직업입니다. 프레이야는 이미 사기적인 직업으로 너무 유명하네요.
그 직업이라는 은어까지 생겨난걸보면 프레이야가 얼마나 대단한지 가늠할수 있습니다.
아수라(인다라천)
던파 초창기때부터 꿋꿋히 상위권을 지켜온 아수라(인다라천)입니다.
웨펀마스터(검신)
마찬가지로 아수라와 함께 초창기때부터 꿋꿋히 상위권을 기록하는 검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