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디아블로4 출시 예정이라는 소문이 곳곳에서 돌고 있습니다.
저는 오늘 한 게임 유튜버의 실시간 스트리밍을 보다가 우연히 한 시청자분이 ‘디아블로4 나온다는데?’라며 채팅을 남기시는 모습을 봤습니다. 사실이라면 그야말로 대박 인거죠.
그래서 바로 찾아 봤는데 이미 다양한, ‘그럴사한’ 추측들이 많았습니다.
거의 오버워치 신규 영웅 오리사를 온갖 방법을 다 동원하여 추측했을때와 비슷한 분위기로 진행중 이더군요. 정말로 블리자드는 ‘떡밥’을 뿌리는것을 좋아합니다.
애니계에서는 원피스가 떡밥의 신 이라면 게임계에서는 정말이지 블리자드가 떡밥의 신이죠.
사실 아침에 스타크래프트 무료화 소식과 더불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여름에 출시된다는 놀라운 소식을 들었는데, 우연찮게 디아블로4 출시가 될지도 모른다는 얘기를 들으니 궁금해서 참을수 없더군요.
<출처:Rhykker 유튜브 DIABLO 4 Will Happen, According to Diablo 2 Lead Dev David Brevik (Interview)>
이번 인터뷰를 통해 밝혀진 블리자드4의 출시 관련 소식에 관하여 국내 유저분들의 의견으로는 ‘디아블로4가 개발 되려면 10년은 더 걸릴것이다’, ‘어마어마한 개발기간을 생각해보면 크게 기대되지 않는다’ 등의 의견이고, 인터뷰 댓글에 달린 외국 유저분들의 반응을 살펴보자면 ‘제발 모바일 게임이 아닌 PC게임으로 출시되길 바란다’, ‘과연 디아블로4가 탄생할까요?’, ‘정말 놀랍고 행복한 소식이다’ 등의 의견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너무 긴 기다림이 예상되는 탓에 다소 큰 기대는 하지 않는것 같고, 외국의 경우엔 매우 희망찬 시선으로 바라보는것 같네요. 저는 디아블로4에 관한 소식이 머지않아 들려올것으로 예상됩니다. 왜냐하면, 최근 스타크래프트 무료화(리마스터 출시) 소식도 있고, 요즘 블리자드의 움직임이 매우 활발한것 같이 느껴지기 때문이죠. 지금이 바로 블리자드4에 대한 뭔가 확실한 정보가 나올 타이밍이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