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클래시로얄 전설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 총 정리 버전 입니다
9위 인페르노 드래곤
인페르노 드래곤도 안타깝게도 스파키와 마찬가지로 평판이 매우 안좋습니다. 시간에 따라 공격력이 늘어나기 때문에, 잘만 활용하면 무시무시한 공격력을 발휘 할수 있지만 ‘날아다니는 쓰레기’라고 불뤼울만큼 평판이 좋지가 않습니다. 전설카드중에서는 심지어 스파키보다도 안좋다는 이야기가 많구요. 현재 상태로써는 스파키만큼 좋지 못한 카드인것 같으나, 날아다닌다는 이점 덕분에 그나마 9위인것 같기도 합니다. 아무튼 인페르노 드래곤도 상향이 시급한 상태입니다.
8위 나무꾼
나무꾼의 문제는 체력 입니다. 방어가 매우 취약 하다는 점이죠. 잘만 활용하면 많은 데미지와 강력한 한방을 줄수 있는 카드이지만, 쓰기에 따라 최악이 될수도, 쓸만한 전설 카드가 될수도 있는 카드 입니다. 하지만 체력이 낮은 탓인지 평판은 역시 매우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나무꾼의 빠른 이속과 공속을 잘만 활용한다면 꽤 괜찮을지도 모릅니다.
7위 라바하운드
라바하운드는 한때 명성을 떨쳤던 전설 카드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그 명성이 많이 수그라들었습니다. 아직까지도 간혹 상위 랭커들이 활용하는 카드이기는 하지만,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카드 이긴 합니다. 라바하운드를 쓸만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는 반면, 이제 라바하운드는 불필요한 카드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니까요. 반반 정도 인것 같네요. 활용하기에, 생각 하기에 다른 카드 인것 같습니다. 다만 과거에는 꽤 호평 받았던 카드인건 분명 합니다.
6위 얼음마법사
지금까지의 전설 카드들이 체력이 미약한것이 문제였다면, 얼음 마법사는 굉장한 방어를 보여줍니다. 보통 마법사라고 한다면 방어에 취약하기 마련인데 클래시로얄의 얼음마법사는 방어능력이 좋습니다. 클래시로얄에서 가장 필요한 능력중 하나가 뛰어난 셈이죠. 또한, 적의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느리게 하여 적을 방해하기까지 합니다. 다재다능한 카드죠. 다만, 간혹 ‘무슨 역활을 하는 카드인지 모르겠다’ ‘덱조합에 따라 성능이 확연히 차이난다’ 등등 클래시로얄 유저들의 의견은 호불호가 갈리는 편 입니다. 과거 최고의 전설 카드중 하나였던 사실은 분명합니다. 지금은 약간 입지가 줄어든듯 보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활용하기에 따라 다른 카드 입니다.
5위 프린세스
프린세스는 돈이 적게 드는 카드이고, 예전이나 지금이나 여전히 인기가 많은 카드입니다. 다만 HP가 낮다는 약점이 있긴 합니다. 엘릭 싸움에 매우 유리한 카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코스트 대비 전설의 원탑 카드라며 호평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여전히 효율을 인정받고 있는 인기 카드입니다.
4위 광부
광부는 출시 당시부터 지금까지 큰 인기를 얻어오는 인기 전설 카드 입니다. 여전히 명성을 지키고 있으며, 유틸성이 매우 좋고 사기카드라고 불뤼고 있으며 너프 되어야 마땅한 카드라고 불릴 정도 입니다. 이정도면 꽤 성능이 매우 우수하다고 볼수 있겠네요.
3위 일렉트로마법사
일렉트로 마법사는 다소 우스꽝스러운 모습을 하고 있지만 그 성능만은 무시할수가 없습니다. 일렉트로마법사는 버프를 받은 후 더욱 좋아진 카드이고, 클래시로얄 전설 순위 TOP3 에 들어갈 정도로 상위호환 카드, 인기 카드 입니다. 공격속도 또한 너프 받아야 한다는 의견이 많을 정도로 뛰어나기 때문에 다양한 방면으로 능력이 좋은 카드 입니다.
2위 무덤
무덤은 버프 이후 더더욱 좋아졌으며, 이미 무덤 카드가 없이는 클래시로얄에서 큰 활약은 할수 없습니다. 멋진 플레이를 위해서는 무덤이 필수조건이 되어버렸습니다. 그정도로 무덤은 필수 전설 카드인거죠. 괜히 2위가 아닌것 같네요. 카운터 스펠인 독이 상향 된 이후로 무덤과의 조화가 매우 잘 어울리는 바람에 최고의 카드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카운터도 많고, 정말 막기 힘든 카드중 하나라서 상대방이 무덤 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정말 힘들다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무덤 너프 만을 손꼽아 기다리는 유저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여러모로 클래시로얄 최강의 카드입니다.